2018/06 3

베트남 상장 기업 - 비엣텔 글로벌(Viettel Global) UpCom 상장

베트남 상장 기업 - 비엣텔 글로벌(Viettel Global) UpCom 상장 비엣텔 그룹은 돌아오는 7월 비엣텔 글로벌이 UpCom 시장에 상장한다고 발표하였다. 비엣텔 글로벌은 이미 예전에 한번 포스팅을 하였는데 비엣텔의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기업이다. 최근 미얀마에서 mytel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캄보디아, 라오스, 카메룬 등의 국가에서 통신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9개의 국가에서 9개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상장을 통해 자금을 확보한 후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비엣텔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비엣텔은 현재 $2 billion 이상을 해외 사장에 투자하였고, $516 million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현재 비엣텔 글로벌은 시장에서 꾸준하게 ..

베트남 상장 기업 - 베트남 엔터주 Yeah1(YEG)

베트남 상장 기업 - 베트남 엔터주 Yeah1(YEG) 최근 글로벌 증시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무역 갈등 이슈 등으로 인해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물론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임으로 한가지 이슈가 해결된다고 해서 증시 전망이 밝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는다. 특히 '달러','금리','무역'으로 인해 기업실적 영향을 받는 '제조업'의 전망은 더 어둡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에 '비제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다. 연초에 올렸던 포스팅에서도 올해 내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갖게될 분야를 '유통업'과 '콘텐츠' 산업이라고 언급 했었다. 사실 유통업(온라인, 오프라인)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경기침체가 크게 영향을 미칠수 있는 영역이기 ..

베트남 증시 주간 이슈 - Truong Hai Corporation(THACO)의 1분기 예상 실적

베트남 증시 주간 이슈 - Truong Hai Corporation(THACO)의 1분기 예상 실적 베트남의 대표기업인 THACO의 1분기 예상 실적이 기대 보다 크게 낮을 전망이라는 레포트가 나왔다. THACO는 베트남의 대표 자동차 조립 생산 회사이다. 우리나라의 기아, 일본의 마쯔다와 같은 자동차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2016년 까지 베트남 사기업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었고, 작년 1위 자리를 빈그룹에게 내주었다. 베트남의 성장과 함께 고속성장을 하고 있던 THACO그룹 이었지만,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작년 4월에도 베트남 자동차 판매량이 급감했다는 뉴스가 나온적이 있었다. 2017년 4월 자동차 판매량은 21,942대 였는데, 전년 4월 대비 -7% 수준이었다. 올해에도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