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 2

베트남 상장 기업 - 비엣텔 포스트 Viettel Post JSC(VTP:UPCOM) 상장

베트남 상장 기업 - 비엣텔 포스트 Viettel Post JSC(VTP:UPCOM) 상장 베트남 증시는 글로벌 증시하락과 동반하락하면서 급상승 이전의 지수에 근접해지고 있다. 최근 글로벌 이슈들을 살펴보면 아세안 국가의 내년 성장 전망치를 낮게 예측하는 경향이 있다. 그동안 높은 성장을 기록했던 아세안시장의 모멘텀이 약해짐에 따라 내년 증시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런 상황속에서 베트남의 7% 성장이 이어진다면 내년에도 차세대 고성장 국가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베트남의 성장을 이끌었던 1차, 2차 산업의 성장이 정체 되더라도, 관광, 온라인유통, IT 등 고부가 가치 산업의 성장성이 유지된다면 예상 밖의 많은 글로벌 자본 투자를 이끌어 낼 수도 있다. 이미..

베트남 증시 주간 이슈 - 주간 베트남 증시 이슈 정리(BIDV 지분 하나은행에 매각, 호아팟 생산 설비 투자 등)

베트남 증시 주간 이슈 - 주간 베트남 증시 이슈 정리(BIDV 지분 하나은행에 매각, 호아팟 생산 설비 투자 등) 1.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베트남에 방문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베트남에 방문하여 Nguyen Xuan Phuc 총리와 면담을 가졌다. 면담에서 가장 이슈가 될만한 것은 E-Gov't(전자정부) 구축을 위한 요청이었다. 현재 베트남의 정부와 지자체는 전자정부 구축과 스마트시티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IT관련 기업들의 정부 프로젝트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베트남 정부에서 원하는 것은 삼성의 기술지원이 아닌 현지 기업에게 기술 전수해주는 것이다. 예전에 포스팅 한 것처럼 베트남 정부는 삼성에게 현지 기업 육성 역할을 요청해 왔고,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