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5

베트남 상장 기업 - (제약)베트남의 셀트리온 PYMEPHARCO JSC(PME)

베트남 상장 기업 - (제약)베트남의 셀트리온 PYMEPHARCO JSC(PME) PYMEPHARCO Joint Stock Company는 베트남의 제약 회사이다. 회사는 의료제품, 의료원료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이 회사의 최대주주가 독일의 STADA Arzneimittel AG이기 때문이다. 지분을 무려 72%나 가지고 있다. 1993년 9월에 회사는 무역부에서 수출입 허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시킬수 있었고, 경쟁력 있는 해외 파트너의 도움을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 수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2003년 PYMEPHARCO 제약 공장은 3가지 제품의 GMP(ASEAN) 인증을 받았고, 2008년에는 주사액, 건조 파우더, 점안..

베트남 상장 기업 - Yeah1(YEG)의 성공과 베트남 스타트업 전망

베트남 상장 기업 - Yeah1(YEG)의 성공과 베트남 스타트업 전망 2018년 베트남 증시는 베트남의 변화의 바람을 잘 보여주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것은 빈그룹의 큰 성장과 미디어 기업인 Yeah1의 상장이었다. 빈그룹은 성공적인 자회사 상장을 통해 베트남 증시에서의 위상을 보여주었고, Yeah1은 스타트업 투자가 향후 베트남 투자자들에게 큰 매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VinaCapital은 Yeah1에 $3 million을 투자했는데, 상장을 통해서 $127 million의 시세 차익을 얻었다. 무려 40배 이상의 높은 수익이다. Yeah1의 성공적인 사례는 앞으로 베트남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의 대표 스타트업 투자기관인 Topica Foun..

베트남 투자 - 2019년 한국 금융산업의 베트남 진출 가속화 될 전망

베트남 투자 - 2019년 한국 금융산업의 베트남 진출 가속화 될 전망 2018년 글로벌 증시가 정점을 찍은 이후, 증시와 경제 모두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 베트남 경제가 7%대라는 높은 성장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글로벌 경제 흐름에서 자유롭지 못한 한 해 였다.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 갈리기는 하지만 이미 대부분의 글로벌 경제지표들이 2019년에도 경기 둔화사이클임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중국의 PMI, 구리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 대표적인 고가의 소비재(자동차,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 판매량 감소 등이 그 예이다. 베트남의 중기 경제 성장 기준인 6.8%는 2019년에도 달성 가능 할 것으로 보여진다. 다만 FDI 및 수출 감소, 내수 소비 위축 등이 빠르폭으로 확대된다면,..

베트남 투자 2019.01.13

베트남 투자-호치민IT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공용 오피스 멤버십 모집공고(~1/24)

베트남 투자 -호치민IT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공용 오피스 멤버십 모집공고(~1/24)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호치민 IT지원센터를 모집한다는 공고가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호치민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해볼만한 정보이다. http://www.nipa.kr/board/boardView.itboardNo=103&contentNo=1535&menuNo=32&gubn=board&page=1®istDate= 위 링크에 들어가면 자세한 정보 및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베트남 투자 2019.01.11

베트남 투자 - 2018년 베트남 억만장자 순위 From 포브스

베트남 투자 - 2018년 베트남 억만장자 순위 From 포브스 작년 한 해도 베트남은 꾸준한 경제 성장을 이어나갔다. 특히, 기존 공기업 중심의 산업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의 성과가 나타난 한해 이기도 하다. 포브스(Forbes)에서는 전 세계 억만장자(Billionaire) 리스트를 발표 한다. 베트남의 억만장자는 과연 몇 명이나 되고, 누구인지 궁금해서 한 번 검색해 보았다. 포브스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억만장자는 총 4명이었다. 가장 부자인 빈그룹의 Pham Nhat Vuong은 2018년 $4.3B로 베트남에서 1등을 차지했다. 전세계 순위에서도 499위로 500위 안에 포함 되었다. 빈그룹은 기존 건설, 유통 사업의 빠른 성장을 바탕으로 기업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빈그룹은..

베트남 투자 2019.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