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베트남 투자 - 베트남 현지에서 증권계좌를 만드는데 VISA는 필요 없다(답답해서 책을 한권 씀)

해외투자전문 2018. 3. 21. 16:19

베트남 투자 - 베트남 현지에서 증권계좌를 만드는데 VISA는 필요 없다(답답해서 책을 한권 씀)

 

 안녕하세요.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그런지 똑같은 질문이 자주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해외투자를 처음하시기 때문에 생기는 어려움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 합니다.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것이 현지 계좌를 만드는데 비자가 필요한가?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제가 작년 하노이에서 계좌를 만들었을 때와 올해 1월 지인이 베트남에 가서 계좌를 만들었을 때는 비자가 필요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꾸 3개월짜리 비자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셔서 제가 베트남 SSI와 VND증권사 직원에게 물어봤습니다.(2018년 3월 21일 답변)

 

 

<SSI증권사 직원 메일 2018.03.21>

 

<VND증권사 직원 메일 2018.03.21>

 

 위에 내용을 보시면 베트남 증권 계좌를 만드는데 VISA는 필요 없다고 나옵니다. 도대체 어떤 분이 비자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신는지는 모르겠지만 100% 비자는 필요 없습니다. 여권 공증 2부(출입국 기록 포함)만 있으면 됩니다. VND증권사 직원에게도 똑같은 문의를 했었는데 그 곳에서도 비자는 필요 없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여권 공증 2부 비용은 현지(하노이, 호치민, 하이퐁 등)에서 만들면 2부 만드는데 한국돈 약 3,000원 정도 듭니다. 베트남 투자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투자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현지계좌를 만들어 투자하고 싶은데, 그 과정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 베트남 투자가이드 북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종이책 : http://www.bookk.co.kr/book/view/35065

전자책 : http://www.bookk.co.kr/book/view/35072

 

 베트남 현지 계좌를 만들고 주식 거래 방밥하는 내용을 자세하게 적어 놓은 책입니다. HTS를 통해 주식을 사고 파는 과정까지 책 내용에 담았습니다. 종이책 같은 경우 아마 이번달 안으로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에서 구매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 링크를 통해 지금도 구입 가능 합니다. 책을 블로그에 소개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는데, 너무 많은 분들이 '잘못된 정보'를 통해 피해를 보는 것 같아 블로그에 책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상당히 퀄리티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베트남 '초보'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베트남 관련 투자를 하시기 전에 한번쯤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포스팅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책을 팔면 저에게 약간의 수입이 생기지만 책을 1권 파는 것보다 블로그 하루 광고 수입이 더 크다는 것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히 수익을 얻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베트남에 투자하시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