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서의 애드센스 리포트

1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해외투자전문 2018. 2. 1. 00:38

1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안녕하세요. 벌써 1월에 마지막 날 입니다. 어제 미국증시에 하락으로 인해 오늘 국내증시도 많이 하락했습니다. 그동안 보유주식 가치가 많이 올라서 기분이 좋았는데, 상승흐름을 이어가지 못해서 조금은 아쉬운 하루였습니다. 오늘부터 책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포스팅에 올렸던 내용들과 조금 더 콘텐츠를 추가해서 책으로 전자책이랑 일반책으로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니 블로그 내용을 책으로 만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도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소장용으로 책 한권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전자책으로 만들면 아마 공유해드릴 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하네요. 나중에 필요하신분 있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심심해서 목차를 만들어 봤는데....

 

1. 베트남 투자환경

   - 사회ㆍ경제적 환경

   - 산업 트렌드(유망 산업)   -

   - 소비자 트렌드(유망 산업)

 

2. 산업별 대표 종목 소개

   - 건설/식품/금융/통신/제약/철강/화학

 

등등 대표 기업들 자료(고민을 많이 해봐야 될 것 같은 파트 입니다.)

 

3. 글로벌 기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뭐 이런식으로 책을 구성해 볼 생각 입니다. 뭐 아직 확정한 것은 아니어서 더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한달을 마무리 하면서 구글 애드센드 수익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1월 애드센드 수익>

 

거의  25$ 정도 되었습니다. 지난 달까지 보통 애드센스 수익이 15~18$ 정도였는데, 이번 달에는 수익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수익이 상승한 것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었는데, 여러분에게 비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방문자 증가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방문자가 늘었다는 것 입니다.

 

 

<1월 일별 방문자 수>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니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방문자 수도 점점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이번달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 추이를 확인해보니, 방문자가 많다고 해서 페이지뷰수가 높은 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방문자가 300~400명인 날에도 페이지뷰가 600 이상인 날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블로그에서 광고 수익이 발생하려면 방문자보다는 페이지뷰 증가 추세를 분석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 포스팅 수가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페이지뷰도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2. 페이지 광고 추가

 

 이번달 20일에 드디어 구비서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구비서가 저에게 페이지광고 삽입을 추천해 주었는데, 페이지 광고를 추가한 뒤로 확실히 블로그의 수익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지 광고 추가>

 

 위에 그래프를 보시면 1월 20일부터 광고라는 카테고리의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이 항목이 11일동안 3$ 정도의 수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단순계산으로 1월 1일부터 게시했다면 약 7~8$ 정도의 수익이 더 가능했을 것이라고 추정 됩니다.

 

3.  네이버, 다음, 구글, ZUM에 검색등록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잘 몰랐던 기능인데, 블로그를 검색 포털에 검색등록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등록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하시면 많은 분들이 등록 방법을 포스팅 해놨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등록한 이후에는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방문자들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번달에는 이렇게 3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의미있는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특이점'이 생기면 포스팅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