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서의 애드센스 리포트

11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해외투자전문 2017. 12. 1. 10:47

11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벌써 올해의 마지막 달 입니다. 2017년도 벌써 이렇게 끝나가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개인적으로 참 많은 일이 있었던 한해 입니다. 생각해보면 너무 바쁘게 일만 하다가 시간을 다 보낸 것 같은데, 그래도 좋은 일들이 많았던 해였습니다. 특히 올해 가장 잘한일 하나만 뽑으라고 한다면 베트남 투자와 블로그 운영 입니다. 4월 부터 시작한 블로그에 방문자가 벌써 25,000명을 넘었습니다.  잘보고 있다는 댓글도 남겨주시고, 애독자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보람도 느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한 게시물이 현재까지 70개인데 올해 목표했던 포스팅 100개를 채울려면 이번달에는 매일 1~2개의 포스팅을 올려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니 도전해 보겠습니다.

 지난달에는 너무 바빠서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를 올리지 못했는데요. 수익이 괜찮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달에는 아무래도 활동량이 부족해서 그런지 수익이 적었습니다. 14.38us달러 인데요. 지난달에 비해 무려 -6.38us달러가 감소한 수치 입니다. 무려 -31% 입니다. 기업에서 -31%면 경영진이 경영을 잘못한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구비서가 조금 혼나야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스팅이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방문자와 광고수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11월 애드센스 수익>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제가 포스팅한 글들이 예전에는 포털 사이트 초반 게시물로 노출되었는데, 최근에 검색해보니 초반 게시물로 노출되는 글 수가 많이 적어졌습니다. 최근에 베트남 투자와 관련된 블로그가 증가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역시 장기적으로 블로그가 롱런하기 위해서는 구독자를 많이 늘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독자를 많이 늘리기 위해서 차별화된 컨텐츠를 많이 만들 생각입니다.

 

 <11월 블로그 방문자>

 

 3개월 동안 애드센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는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단순하게 계산해서 약 8천명 정도에 18불 정도 수익이 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달에는 텐핑 광고도 달았는데 이것도 조금씩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12월에 30개의 포스팅을 올리면 만명 이상의 방문자가 예측되는데, 22불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국가별 수익>

 

 국가별로 조금 살펴보면 포스팅을 하면 할수록 방문하는 국가의 숫자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외국에 계신 한국분들만 블로그를 볼꺼라고 생각했는데, 현지에 살고 계시는 외국인분들도 생각 이상으로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아마 식당, 여행 관련 글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을 더 많이 다니면 글로벌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가별 페이지뷰 및 클릭>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은 페이지뷰 110에 클릭 한번에 0.03$인데 태국은 페이지뷰 35에 클릭 한번이 0.15$ 입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는데 광고마다 광고 단가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 중 방문자수에 비해 광고 수익이 적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광고단가가 높은 광고와 연계성이 높은 글들을 포스팅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광고단가와 관련된 정보가 잘 나와 있습니다.

 

 종합해서 정리해보면

 

1. 포스팅 수가 너무 부족

 

2. 다양한 주제를 통해 방문자 카테고리 확장 필요

 

위 두가지를 집중적으로 개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비서의 애드센스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2) 2018.02.01
9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2) 2017.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