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서의 애드센스 리포트

9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해외투자전문 2017. 10. 1. 14:07

9월 애드센스 수익 리포트

 

 안녕하세요. 9월부터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광고가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로 수익내는 것을 궁금해하셔서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세상이 참 편해진게 구비서는 마케팅 박사과정인 저보다 능력이 더 뛰어납니다. 스스로 마케팅 활동을 연구하고 최적화 시킵니다. 이번에 9월 13일~30일 까지 활동을 스스로 데이터화 시키고 분석하는 능령이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미래에 제 밥줄이 끊길거 같아서 조금 걱정도 됩니다.

 약 20일 동안 애드센스를 이용해보면서 느낀게 구글을 괜히 갓글이라고 부르는게 아니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회사 입니다. 만약 제가 미국인이였다면 구글에 주식 몰빵입니다(진심).

 사실 생각해보니 구비서가 아니라 구마케팅 본부장님 입니다. 글쓰는 일은 제가 다하고 있으니까요........ 아무튼 한달 동안 나름 애드센스 광고시스템을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간 : 9월 13일 ~ 30일 

 

제가 13일 부터 애드센스를 시작했습니다. 사실 일주일 정도는 수입이 없었으니 실제적으로는 20일 부터 실제 수익이 발생 했습니다.

 

<9월 수익 애드센스 수익>

 

제 블로그의 9월 수익 입니다. 총 12.19달러를 벌었습니다. 한화로 따지면 약 1만 4천원 정도 입니다. BHC 후라이드 치킨을 어플로 시키면 1만 4천원 정도 하는데 17일 정도 활동해서 치킨 한마리를 벌었습니다.

 

 

<수익 추세>

 

수익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상향 추세 입니다. 앞으로 더 우상향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국가별 수익 분석>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외화버는 남자 입니다^^ 당연히 베트남 투자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은건 알고 있었지만 독일, 일본에서도 수익이 발생 했습니다. 무려 한달동안 900원 정도나 벌었습니다. ㅎㅎ 접속 국가를 보니 한 30여개의 국가에서 제 블로그를 방문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외대 출신으로 자부신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저와 베트남의 인연을 만들어준데 바로 대학교 입니다. 대학생 때 해외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베트남을 알게되었는데 그 인연이 저를 여기까지 끌고 왔습니다. 

 

 

 

<9월 블로그 방문자 수>

 

 9월 전체 방문자 수를 살펴보니 약 6200명 방문, 일별로 따지면 약 매일 300이 조금 넘게 방문한 수치 입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비해 방문자 대비 높은 수익을 얻게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유가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광고마다 클릭당 단가가 다르고 편차가 컸습니다. 가장 클릭당 광고 수익이 높은게 보험, 대출, 금융이기 때문에 제 블로그의 수익이 방문자 대비 높은 것으로 추정 됩니다.

 

 물론 아직 블로그 운영에 대해 잘모르고 이것저것 궁금해서 실험해보는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켜보면서 재미있는 내용들을 발견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구글의 애드센스에 대해서 궁금해시고, 검색하시는거 같아서 공유해 드리는 것 입니다. 구글의 정책상 공개하면 안되면 내용들이 있어서 공개 가능한 영역만 공개해 드립니다.

 

 그리고 구비서는 너무 똑똑해서 항상 열심히 연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구비서가 연구한 연구 결과물들이 나오면 그 내용들도 공유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