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맛집

베트남 하이퐁 맛집- Fresh House - Lẩu Hơi Hải Sản 씨푸드 레스토랑

해외투자전문 2017. 8. 29. 16:50

베트남 하이퐁 맛집- Fresh House - Lẩu Hơi Hải Sản

 

씨푸드 레스토랑

 

 항상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맛집 블로거로 입니다. 블로그 방문 유입 경로를 살펴보니 최근 하이퐁의 맛집을 검색해서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역시 블로거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투자글 포스팅보다는 해외 맛집 블로거로를 하는게 더 괜찮지 않을까 잠깐 생각을 해봤습니다. 베트남의 음식 포스팅 관련 글을 보면 대부분이 현지 음식 입니다. 베트남의 현지 음식도 싸면서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깨끗한 분위기의 식당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도 음식 가격은 현지 식당에 비해 조금 비싸지만, 분위기 좋고 음식이 맛잇는 식당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식당 이름을 구글에 검색해서 보니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항상 스타벅스를 베이스 지점으로 많이 활용했습니다. 커피도 좋아하고 직원분들이 모두 영어를 잘아셔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물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도 많이 가서 그런지 4번째 방문 쯤에는 여직원분이 알아보시더라구요. 참 친절하시고 꼭 다시 하이퐁에 오면 스타벅스로 놀러오라고 하셨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한번은 저녁에 주변에 택시가 없어서 스타벅스 직원분에게 택시를 어디가서 타야되냐고 여쭈어봤는데, 직접 콜택시를 불러 주셨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나오셔서 메인도로가 아닌 골목길로 내려오시다 보면 갈라지는 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 기억으로는 왼쪽 방향으로 갔던 기억이 있는데, 사실 제가 길치라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고 레스토랑 간판이 크게 있어서 찾기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처음에는 씨푸드 저거는 못보고 홍콩이라고 써있길래 홍콩레스토랑인가 하고 들어갔습니다.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일을 하는 직원분들만 많이 계시고 손님은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밥을 다 먹고 나올 때에는 손님이 상당히 많이 있더라구요. 7시 이후에는 손님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식당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자리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직원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 아쉽게 영어는 잘 못하시더라구요. 친구랑 어리버리하게 눈치만 보고 있는데 저희를 잡고 해산물이 있는 어항쪽으로 대려가더니 직접 해산물을 보여주셨습니다. 직접 해산물을 골랐는데 새우, 오징어, 조개, 게 등을 골랐던거 같습니다. 사실 직원분 한분이 너무 귀여우시고 성격이 좋으셔서 이것 저것 추천해 주길래 그냥 다 먹겠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몰라서 그냥 주는데로 먹었는데 나중에 다른 테이블을 보니 해산물을 샤브샤브/찜 형태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는데로 먹어서 찜으로 먹었는데요. 귀여운(?) 직원분이 야채도 꼭 먹어야 된다면서 야채먼저 쪄주시더라구요. 저기 보이시는 찜 기계에 야채를 쪄서 주셨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직원분들이 다 해주시기 때문에 가만히 앉아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야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위에 보이시는 소스 4가지에 찍어 먹으니 나름 먹을만 했습니다.

 

 

 조개 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살이 통통해서 맛이 좋았습니다. 씹히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참고로 저기 밑에 죽이 있어서 나중에 메인요리를 먹고 야채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해산물을 너무 많이 먹어서 죽은 먹고 싶지 않았는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새우입니다. 사실 새우를 너무 좋아하는데 어항에서 새우 크기를 보고 식당 정말 잘 왔다 생각을 했습니다. 새우는 어디에 가서 먹던지 평타이상은 치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 가면 새우를 많이 먹는 편인데 여러분들도 큰새우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게랑 몇개 더 먹었던 것 같은데 사진이 없네요.

 

 친구와 요리를 먹으면서 가격 맞추기 내기를 했었습니다. 친구는 한화로 5~6만원 정도 나온다고 했고, 저는 그래도 하이퐁이니까 한 3~3.5만원 정도 나올꺼라고 예상 했습니다. 가격은 해산물+음료 합쳐서 약 80만동(4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분명 가격이 좀 되지만, 생각보다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식당이었습니다. 20대 현지인 커플이 많이 오시던데 저희보다 더 많이 먹는 거 같아서 살짝 놀랐습니다.  

 

하이퐁이 바다 옆에 위치한 도시인 만큼 해산물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대화가 안통해도 맛있는거 먹을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방문해 보세요. 

 

https://www.foody.vn/hai-phong/fresh-house-lau-hoi-hai-san/album-anh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식당의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동영상과 사진이 많이 있네요. 가시기 전에 한번씩 보시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