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국내 기업(베트남 관련)

국내 기업(베트남 투자관련) 이마트와 CJ 하노이 Starlake 투자

해외투자전문 2018. 9. 25. 15:35

국내 기업(베트남 투자관련) 이마트와 CJ 하노이 Starlake 투자

 

 

 현재 베트남 호엠끼엠 서쪽에 위치한 starlake 프로젝트는 대우건설이 100% 출자해서 만든 Deawoo E&C Vietnam Comapny Ltd가 시공을 맡고 있는 곳이다. 이 곳은 베트남 하노이 시청에서 약 5KM 정도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2014년 부터 인프라를 조성하고 고급 빌라 등을 건설해 분양하고 있는 곳이다.

 

<STARLAKE *사진출처 : STARLAKE 홈페이지>

 

 최근 이곳에 연일 국내 기업들의 투자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9월 중순 우리나라의 대표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이 곳에 투자를 결정하였고, 사업용 용지 이전에 대한 위탁계약서를 작성한 상태이다. 이마트는 한국, 중국, 몽고, 베트남에서 대형마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호치민 고밥 지역에 이마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이마트는 베트남 시장에서 더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고, 베트남 내에 가능한 빨리 10개의 이마트를 오픈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7월에는 CJ 그룹이 이 지역에 투자를 결정하였고 위탁계약서를 작성하였다. 현재 CJ그룹은 베트남 내에서 영화, 방송, 물류, 식품 제조, 뚜레주르, 비비고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CJ는 자사의 사업 정착 뿐 아니라 지분투자, M&A에도 적극 적으로 나서고 있다. Vissan Joint Stock Company의 지분 3.8% 매입, Megastar cinema의 지분 80%도 매입하였다. 그리고 예전에 포스팅했던 Gemadept의 본사 건물 매입 및 2개 합작법인 설립 등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있다. (* 참고로 Gemadept 그룹의 주식을 매입할려고 했었는데 외국인 보유지분 한도 초과로 매입할 수가 없었다. 현재 외국인 보유 지분율은 20% 정도이다)

 

 호엠끼엠 바로 옆에 위치한 이 곳은 많은 관광객들이 유입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휴식과 오락시설이 위치하기 좋은 곳으로 기업들은 판단하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물류창고, 대형호텔, 상업시설 등이 입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