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베트남 부동산 투자

베트남 부동산 투자 - 학습이론을 통한 부동산 투자

해외투자전문 2017. 9. 14. 17:21

베트남 부동산 투자 - 학습이론

 

 최근에 베트남 부동산 구입을 고려하면서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해서 한번 공유해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연구를 하는 사람이다 보니 사회현상을 이론을 통해 설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를 조금해보자면 의도한 것은 아닌데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살았습니다. 분명한 것은 부모님도 의도적으로 대학 주변으로 이사할려고 하신 것은 아닌게 분명한데 신기하게도 그렇게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20대 시절 대부분을 대학에서 보냈고 지금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욱더 신기하건 직장 생활도 대학에서 시작했었는데 대학이라는 조직과 문화를 너무 잘 알라서 그런지 몰라도 생각보다 일직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근데 베트남 부동산을 알아보면서 저도 모르게 내가 구매하려고하는 집 주변에 대학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현재 베트남에 부동산을 매입하신는분들의 다수는 40~50대 혹은 그보다 더욱 연세가 많으신 분들 일꺼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을 고르실 때 한국에서 경험했었던 요인들을 바탕으로 분석하시고 구매하시는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사실은 논리상으로는 그분들이 매입하는 지역을 따라서 매입하면 나중에 부동산으로 차익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단순히 부동산 투자 후 매매를 통해 수익을 얻게다는 목적보다는 베트남에서 내가 원하는 일을 하게 되었을 때 거주할 수 있는 곳에 집을 사자는 생각이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베트남에 있는 대학에서 시간강의를 한다거나 베트남에 있는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할 수도 있다는 가정으로 집을 알아 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바보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부동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부동산을 통한 차익으로 크게 돈좀 벌어보자라는 생각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 일이나 주식투자로 많은 돈을 벌고 싶습니다^^

 

 제가 부동산 정보를 탐색하면서 제 글을 꾸준히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사업 아이디어 하나 제안한다면, 베트남 부동산 오픈마켓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트남 현지 부동산 사이트에 경우 오픈마켓 형태로 되어 있는데 아직 국내에는 대부분 블로그를 통해 사업자별로 부동산을 매매/임대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하게 되면 일단 고객들이 가격에 대해 신뢰하게 되고 베트남 부동산 투자 시장도 더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실 제가 부동산분들에 대한 비판을 하는 이유도 그분들 때문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동산 좀 오래하신 분들이 고객을 호구로 생각하신는 분들이 많으신데, 소비자들도 빠르게 스마트해지고 있으니 그런부분들을 고려하시고 사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부동산, 주식 투자의 변곡점(Tipping point)에 대해서 조금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려고 했는데 수업이 있어서 변곡점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한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보도 없는 가벼운 글이 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