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베트남 부동산 투자

베트남 부동산 투자 - 공식 에이전트, 수수료 및 핑크북 가능 여부 확인

해외투자전문 2017. 9. 26. 13:39

베트남 부동산 투자 - 공식 에이전트, 수수료 및 핑크북 가능 여부 확인

 

베트남 부동산 투자를 희망하시는분들이 최근 많이 늘어났는데 몇가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라고 급하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공식 에이전트 활용

 

베트남에서 부동산을 구입할려고 하는분들이 대부분 한국인 부동산을 거처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절대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라고 말하면 나중에 칼 맞을꺼 같아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다만 베트남에 거주하시는 한국분들 경우에는 공식에이전트를 찾아서 거래하신다고 하시네요.

 

<빈그룹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공식 분양 에이전트>

 

빈그룹에 경우 홈페이지에 공식 분양에이전트가 있습니다. 다른 기업에 경우 공식에이전트 정보를 공개해 놓지 않은 곳도 많이 있으니 메일이나 메신저로 공식 분양에이전트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수료

 

많은 분들 의견을 들어보니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에이전트들이 아파트를 판매할 때 이미 건설사에서 돈을 받기 때문에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이 있으면 일단 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에이전트에서 거래를 하더라도 한국인을 호구로 보시는 베트남분들이 수수료를 요구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무조건 거르시면 된다고 하네요.

 

 

3. 핑크북

 

아직까지도 핑크북 문제가 심각합니다. 선분양으로 매입하신분들은 완공후 받을 것을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이미 완공해서 입주하고 계신분들도 핑크북을 못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법률상 콘도의 30%만 외국인 소유가 가능한데 이 비율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경우, 이런 것들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는 한국인 없는 곳만 집 알아보고 있습니다.

 

 

4. 종합의견

 

 되도록이면 한국인이 손 안거친 집을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나중에 프리미엄 붙여서 한국인한테 팔생각을 하시는 대다수의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말 입니다. 조금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베트남 부동산 시장 한국인 손타서 너무 더럽습니다. 분명 사고한번 크게 날 것 같습니다. 이미 네이버 베트남 카페에서 이 것 때문에 큰 문제 있었는데, 앞으로 이런 일들이 더 많이 발생될까바 우려가 됩니다. 저같이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보지 않게 적당히 해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제 의견은 부동산은 조금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매하시라는 것 입니다. 저는 원래 내년 1월 구매에서 보류로 살짝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