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베트남 부동산 투자

베트남 부동산 투자 - 다낭 부동산 관련 뉴스

해외투자전문 2017. 10. 13. 23:01

베트남 부동산 투자 - 다낭 부동산 관련 뉴스

 

안녕하세요. 10월 11일자 베트남 부동산 기사 중 좋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베트남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뉴스가 영어로 되어 있는데 제가 번역해서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제목은 'Most liveable city' in Vietnam has bright future in real estate라는 제목의 기사 입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10년 넘게 다낭은 빠른 발전을 보여주고 있고 현대화된 교통 시스템과과 새로운 인프라는 다낭의 발전을 더욱 고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것 뿐만 아니라 진화된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안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 또한 다낭을 자랑스럽게 만들었습니다.  APEC에서는 다낭을 "goodwill city'로 나아가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다낭의 발전은 아직도 발전 중에 있고 많은 해외 투자자들의 목적지가 될 것 입니다. 다낭에서는 올해 11월에 APEC의 21명의 경제 리더들이 참석하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또 한번 글로벌 기업들의 이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국내외의 많은 기자들과 기업인들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다낭에 관심을 갖게하는 큰 행사가 될 것 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전세계는 다낭과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에 집중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Savills research ream에 따르면, 다낭의 GDP는 2017년 반기 기준으로 8.1% 상승한 상태 입니다. 특히 등록된 외국인투자(FDI)는 전년 대비 265.5%나 증가했습니다. 액수로는 약 14.3백만 달러($) 입니다.  

 

다낭의 주요 산업은 관광업 입니다. 특히 올해 전반기 관광 사업은 다낭의 경제를 이끌었습니다. 무려 전년 대비 77.2%나 성장했습니다. 방문자는 120만명을 넘었습니다. 베트남의 전체 방문자가 약 33.2%가 증가한 것에 비해 큰 증가폭을 기록했습니다. 베트남의 상반기 전체 방문자는 320만명으로 외국인 전체 방문의 약 1/3은 다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다낭시는 이에 따라 관광업을 핵심사업으로 양성하고 지역 경제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 입니다. 이미 '국제 직항 노선 증대'에 대한 부분을 승인한 상태 입니다. 

 

다낭 부동산의 잠재성

 

부동산 시장은 거시 경제 즉 지역 경제 성장과 관련이 높습니다. 외국인 직접 투자가 가능한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다낭의 관광 시장에 핵심은 3~5개 스타 호텔은 약 86개 이고 9,400개의 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대비 약 11% 늘어난 수치 입니다. 평균적으로 약 72% 정도 방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5성급 호텔은 외국인이 최고 선호하는 곳 입니다. 그리고 아시아에 있는 주요도시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다낭에서 집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유는 사람들이 깨끗한 공기가 있는 도시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외 여행자 뿐만 아니라 꾸준하게 국내 여행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Next steps

 

 APEC 경제 지도자들의 모이는 행사 이후에는 많은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 받게 될 것 입니다. 다낭은 APEC 이벤트 이후에고 높은 성장의 포텐셜을 유지 할 것 입니다. 앞으로 수 많은 국제 행사들이 다낭에서 개최될 것이고 분명한 사실은 그런 개최의 목적지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 수 많은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인프라 개발과 많은 국제 행사는 다낭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할 것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투자, 해외투자, 관광, 경제, 문화, 사회 발전의 성공의 기회가 많이 생기게 될텐데 다낭은 이 기회를 꼭 잡아야 합니다. 

 

이런 내용 입니다. 다낭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셔서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다낭은 여행 많이 가는 곳 입니다. 부동산 투자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해외 부동산이니 접근하기 쉽지 않으실 것 입니다. 하지만 해외부동산을 직접 조사하고 구매해 보는 것도 상당히 가치있는 활동이라고 생각 됩니다. 제가 처음에 베트남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 현지 계좌를 만들 때, 처음 경험해 보는 것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해보니 사실 굉장히 단순하고 쉬운 작업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베트남 언어 하나도 모릅니다(영어만 조금 합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 됩니다. 처음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거지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프로세스는 아닙니다. 열심히 노력하셔서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