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베트남 부동산 투자

2018년 베트남 부동산 전망(호치민)

해외투자전문 2018. 1. 3. 14:40

2018년 베트남 부동산 전망(호치민)

 

2018년 베트남 호치민의 부동산 회사들의 경쟁이 상당히 치열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 많은 부동산 개발 회사들은 2018년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Hung Thinh Corp의 대표는 이미 2018년 계획을 2017년 상반기 이후에 논의하였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2018년 계획에 북쪽 지역으로의 확장이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의미는 북쪽에서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판매할 계획이라는 의미 입니다. 이 계획을 진행하기 위해서 이미 작년에 하노이 사업소를 오픈하였습니다.  

 

 베트남 투자 리뷰에 따르면 민영화된 회사들이 자신들의 토지 자산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호치민시에서 그런 토지 매각 입찰 건수가 발생하면 많은 회사들이 입찰에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번 CII 기업 소개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기업들이 토지 매입에 상당히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호치민시에서도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 보유하고 있는 토지를 매각하고 있는데, 많은 기업들의 참여로 인하여 토지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물론 토지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신규 프로젝트 아파트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Phat Dat 회사는 호치민의 7군 지역과 리버시티에 2개의 아파트 프로젝트 유닛을 판패할 예정 입니다. 싱가포르 사람이 오너로 있는 Keppel Land도 Palm City와 The View를 개발 할 예정 입니다. 호치민시에서는 2018년에는 부동산의 수요와 공급의 균형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고 있있습니다. 특히 low end(저가형 아파트) 투자가 강화되면서 실제 거주용 아파트의 증가 수요와 공급의 미스 매칭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호치민시는 농업 용지를 도시화 용지로 전환 시킬 것인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만약 전환하게 된다면 산업, 서비스, 스마트 도시 등으로 활용 할 계획 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올해에도 외국인 투자자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인들의 부동산 투자가 지속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 많은 부동산 개발회사들이 합병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할 때 회사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요구 됩니다. 현재 많은 부동산 프로젝트가 라이센스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는 것이 쉽지 않은 한해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