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국내 기업(베트남 관련)

베트남 투자(국내기업) - 대원의 베트남 사업 본격화를 위한 코스닥 상장

해외투자전문 2017. 11. 15. 20:33

베트남 투자(국내기업) - 대원의 베트남 사업 본격화를 위한 코스닥 상장

 

오늘 중견 건설사 대원의 전응식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코스닥 상장을 하겠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대원 그룹은 칸타빌(Cantavil)로 잘 알려진 기업 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하남미사에도 아파트가 있습니다. 사실 대원 그룹은 교복 사업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제가 중학교 때 처음으로 산 교복이 바로 아이비클럽이라는 교복이었는데,  그 다리가 길어보이는 학생복을 파는 회사가 바로 대원 입니다. 대원 그룹은 1972년에 설립된 회사로 벌써 45년이나 된 회사 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올해 상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사실 대원은 제가 이미 관심을 갖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베트남에서 현지 회사와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 했기 때문입니다.

 

대원의 해외사업영역 <출처 : 대원 홈페이지  >

 

이미 베트남을 거점으로 해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주택개발 및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원의 베트남 프로젝트 <출처 : 대원 홈페이지  >

 

 

이미 대원은 베트남에서 장기간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기업 입니다. 저도 이번에 홈페이지를 보고 알았는데 고밥에 있는 이마트도 대원이 건설했습니다.

 

<호치민 9군에 분양하고 있는 센텀 웰스>

 

그리고 현재 호치민 9군에서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센텀 웰스 입니다. 2019년 2분기에 완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투덕 대학가와 가까운 위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통해 베트남 및 아세안 시장에서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칸타빌에 사시거나 가보신분 있으면 댓글로 어떤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