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0 2

베트남 투자 - 베트남 모바일 게임의 해외 성공(디펜스어벤저)

베트남 투자 - 베트남 모바일 게임의 해외 성공(디펜스어벤저) 최근 아주 흥미로운 사실을 하나 알게되었다. 베트남의 게임 회사인 Hiker Games라는 곳에서 만든 Caravan War라는 게임이 한국와 중국에 수출되었고, 한국과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는 내용이었다. Caravan War(디펜스 어벤져)는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8월 8일에 등록되었고, 현재 기준으로 약 5만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은 게임이다. 게임은 트리포드 게임즈라는 곳에서 국내퍼블리싱을 담당했다. 이미 중국에서는 6월 부터 애플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었는데 유료 게임 중 Top 15안에 랭크 될 정도로 인기 있는 게임이었다. 이 게임은 베트남..

베트남 투자 2018.08.20

베트남 투자 - 인도네시아의 고젝(Go-jek) 베트남 서비스 론칭(Go-Viet)

베트남 투자 - 인도네시아의 고젝(Go-jek) 베트남 서비스 론칭(Go-Viet) 인도네시아의 고젝이 베트남에서 서비스를 론칭했다. 인도네시아에서 큰 성공을 거둔 고젝은 구글, 텐센트, 도요타 등으로로 부터 대규모의 펀드를 지원 받은 후 아세안 지역 확장의 힘을 쏟고 있다. 아세안 확장을 위해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곳은 바로 태국과 베트남이다. 베트남 진출을 위해 고젝은 Go-viet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론칭했다. 7월 한달 동안 소비자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베타서비스를 진행한 후 8월 3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비엣은 온라인(app) 서비스를 활용하여 교통, 물류, 전자결제 비즈니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인도네시아에서 고젝은 많은 가입자를 바탕으로 플랫폼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고비엣..

베트남 투자 2018.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