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해외 송금- 지머니 트랜스(G money Trans)

해외투자전문 2018. 3. 6. 15:26

해외 송금- 지머니 트랜스(G money Trans)

 

 작년에는 핀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베트남에 송금을 했었는데, 이용하던 핀테크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 되면서 베트남 송금에 차질이 생겼다. 물론 은행을 통해서 송금이 가능하지만 은행을 이용하면 상당히 비싼 수수료를 지불한다는 기분이 들어서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별로 들지 않는다. 그래서 계속 해외송금 서비스를 찾고 있는데 괜찮아 보이는 서비스를 찾아서 소개해 볼까 한다.

 

 지머니 트랜스(G money Trans)라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 G-money trans)를 사용하면 해외에 송금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물론 카카오뱅크의 해외 송금서비스와 수수료가 비슷해서 크게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오프라인(사무실)으로 베트남 송금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고 한다. 어플리케이션을 깔아보니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같은 곳에 송금이 가능한데 100만원을 송금하면 수수료가 5000원 정도 나온다. 예전에 사용했던 트랜스퍼보다 좋은 점이 있는데, 송금을하면 10분 정도 밖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현지에 있는 메이저 은행과 제휴를 맺어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에서 본인의 나라로 돈을 보내기 위해 브로커를 이용했었는데, 송금의 안전과 처리지연 등의 문제가 심각했다고 한다. 물론 서비스 자체는 한국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가 주요 타겟이지만, 나처럼 해외투자를 직접 하는 투자자에게도 유용한 서비스임은 분명하다. 

 

 현재 동대문과 안산 단원구에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직 가보지는 못했는데, 베트남 투자 비중을 더 늘릴 계획이 생기면 한 번 방문해서 이용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