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투자/베트남 상장 기업

베트남 상장 기업 - Viettel 포스트 주식 회사 – Viettel Post Joint Stock Corporation(VTP) SSI증권 추천주

해외투자전문 2019. 7. 28. 01:07

*사이공증권에서 보내준 자료입니다. 현지 직원이 보내준 한글자료라 그런지 번역이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 EPS (VND 1,000) : 7.31
P/E : 28.63
10일평균 주량 (주)c : 75,418
발행 주식수 : 58,505,972
시장 자본 (billion VND) :8,594.53

 

VTP는 6 개의 중앙 우체국이있는 63 개도 및 도시에 2000 개 이상의 우체국이있는 8,300 개의 배송 및 수령 지점 (우체국 포함)을 포함한 광범위한 물류 시스템을 갖춘 베트남의 두 번째 배송 회사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VTP는 최근 2019 년 7 월 1 일에 MyGo를 통한 승차 및 도시 운송 (VoSo 사용)의 2 가지 비즈니스 세그먼트를 시작했습니다. 경영진에 따르면 MyGo 및 VoSo는 전통적인 포스트 서비스를 둘러싼 서비스의 생태계, 그리고 그 과정에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회사는 또한 아웃소싱보다는 VTP 직원이 사내에서 개발했기 때문에이 2 가지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최소한의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 년 연례 총회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5 년 (2019-2024 년) 동안 수입 지침을 유지하고 있으며 연평균 소득 증가율은 25.9 %입니다.

 

MyGo: 가장 먼저 집중화 된 서비스는 iOS와 Android 모두를 위해 개발 된 MyGo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3 가지 주요 서비스를 포함하며 (향후 더 많은 서비스를 추가 할 범위를 확장 할 예정입니다) : 오토바이 및 승용차, 도시 고속 배달, 시외화물 트럭

 

중요한 점은 경영진은 가격 경쟁과 다른 경쟁자들과 같은 현금 경쟁으로 경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Grab / Go-Viet / Be / Fast Go ...). 대신, MyGo는 고객을위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 할 것입니다 (베트남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러시아워 시간이나 비가 올 때 가격 인상 없음)

 

VoSo:(웹 사이트 : voso.vn)는 C2C 및 B2C 판매자 (Lazada, Tiki, Shopee 등)를위한 전자 상거래 시장 모델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고객에게 VTP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제작되었으므로 Viettel Post 고객 인 모든 판매자는 무료로 VoSo 웹 사이트에 제품을 게시 할 수 있습니다.

 

VoSo 는 마켓 플레이스 모델로 운영되며 플랫폼을 제공하기 만하며 판매 된 제품에 대한 인벤토리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애드온 서비스로 VTP 클라이언트의 판매 채널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VoSo에 대해 거의 수익이없고 거의 지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재이 회사는 하루에 VoSo 를위한 4000 개의 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VTP 의 고객 포트폴리오가 약 500,000 명의 고객에 달하며 그 중 대부분이 전자 상거래 판매자이기 때문에 소수입니다. 현재이 회사는 하루에 VoSo 를위한 4000 개의 상인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VTP 의 고객 포트폴리오가 약 500,000 명의 고객에 달하며 그 중 대부분이 전자 상거래 판매자이기 때문에 소수입니다.

 

하이라이트
지난 5 년간 비즈니스 성과의 놀라운 성장.

2013 년 -2017 년 5 년 동안 VTP 는 베트남 소비자의 온라인 소비 추세를 반영하여 48 %의 높은 매출 성장률과 65 %의 이익 성장률을 달성하여 운송 수요를 증가 시켰습니다. 화물은 급격히 증가합니다.

 

베트남 전기 무역 협회 (Vietnam Electricity Trade Association)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 매출의 증가율은 2016-2020 년에 20 % 증가했으며 그 중 82 %가 판매 방법 인 현금을 사용했습니다. 택배 배송 부문에서 두 번째 위치를 차지하는 미래의 긍정적 인 VTP 개발 기회입니다.

 

2019-2020 Outlook
전자 상거래 시장의 고성장과 시장 점유율 확보가 예상됩니다. 구체적으로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는 2019과 2020 년 각각 20 %, 100 억 달러, 120억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VTP 시장 점유율은 2019 년에는 28 %, 2020 년에는 30 %로 매년 2 % 씩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VN Post 및 기타 소형 / 소형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서비스 품질 및 네트워크면에서 VTP 성능보다 뛰어납니다.

 

MyGo 및 VoSo 의 경우 VTP 가 초기 수익 성장을위한 수익 배분 (20 %)을 운전자에게 돌려주고 VND 30 의 손실은 적을 수 있으므로 회사 수익은 매년 위에서 언급 한대로 처음 2 년 동안 최소한으로 줄 것을 기대합니다. 

 

따라서 추가 비용을 반영하기 위해 VTP 에 대한 이전 추정치를 수정합니다. 특히, 2019 년의 매출액은 38.7%로 6.8 조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 배달 서비스는 5.7억 동(VND)로 30 % 증가 할 것으로 된다. 2020 년 총 수익은 9 억 t 에 도달하고 + 32 % YoY 증가 할 것입니다. 납품 부문은 VND 7.5 톤 (YoY + 32.4 %)의 매출 대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2018 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매출의 5 %에서 판관비를 유지하고 향후 2 년 동안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는 또한 장기이자 부채가 없으며 일부이자 수익을 얻기 위해 저금리의 단기 부채가 소액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년 세전 이익은 전년 대비 + 41 % 증가한 5,940 억 VND 를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0 년에는 694 억 VND (+ 40 % YoY)로 급증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9 년과 2020 년 NPAT 는 각각 395 억 VND, 42 % YoY, 5,550억 V + 40 % 증가 할 것으로 추정된다. 10 % 후생 복지 기금을 적용한 EPS 2019 와 2020 에 대해서는 VND 6,081 (+ 38 % YoY), VND 8,543 (+ 40 % YoY)가 될 전망이다.

 

투자 관점
현재 시가 기준으로 VTP 는 2019F, 2020F PER 22 배, 15.8 배에 거래되고있습니다. 회사는 성장 잠재력면에서 뛰어나며, 향후 5 년간 연평균 30-40 %의 장기 성장률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개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포함 시키면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실패 할 경우 많은 위험을 나타내지 않고, 대신 Viettel 그룹이 제공하는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잠재적 인 가능성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단계에서 우리는 단기간에 약간의 작은 손실이 예상되어이 새로운 사업에 대해 중립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 년 PE 목표치 2020 년을 유지하고, 2020 년 실적 추정치를 사용하여 VTP 목표 주가를 VND 170,900 원 (26 % 상향)으로 상향 조정하고 OUTPERFORM 투자 의견을 유지한다. 한마디로 신규 사업에 대한 뉴스에 대해 시장 반응이 과도한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장기 투자자에게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하향 위험은 VTP 가 전략을 현금으로 바꾸고 내년에 EPS 를 크게 줄일 수있는 가능성에서 비롯 될 수 있지만, Viettel Group (68 %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 주주)이 국방부의 100 % 소유이기 때문에이 위험은 낮습니다. 이 배경과 협회는 VTP 에 재정적 신중함과 책임감을 심어줍니다. 또 다른 위험은 도시 간 구간의 속달 시장에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지는데 있습니다. 
1 년 목표 가격 : VND 170,900
주가 (2019 년 7 월 26 일 ~) : VND 14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