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례(Case Study) - 코스트코(Costco)의 차별화 전략 이번 포스팅은 대표적인 창고형 유통회사인 코스트코의 사례 입니다. 코스트코는 1983년에 창고형 매장(warehouse)로 오픈하였습니다. 코스트코는 대표적인 글로벌 유통 회사로 2016년에는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매출(1등은 월마트)을 기록할 정도로 큰 회사입니다. 2015년의 매출액은 USD 116.199 Million 이라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미국, 캐내다, 멕시고, 한국, 일본, 대만,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총 11개 국가에 매장이 있고, 전체 매장수는 746개 라고 합니다. 미국에 518개 매장으로 가장 많고 캐나다에는 37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한국에는 13개의 매장, 일본에는 26개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